창업지원단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창업단계별 맞춤지원 프로그램!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인사말

스타트업의 두근두근
로켓파트너 @송도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8년간 창업선도대학을 운영하면서 국내 최고수준의 창업지원 역량과 조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도에는 전국 창업선도대학 중 최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자타공인 인천경기지역의 대표 스타트업 메카로의 위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단순한 Accelerator나 Incubator가 아닌 A to Z 창업 플랫폼(Startup Platform)을 지향합니다. 사실상 거의 모든 지원기능을 정교한 단일 시스템에서 운영하며 극초기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서비스 활성화까지 전체 과정에서의 전 방위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7년간 218건 이상의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이 같은 놀라운 성과는 “창업은 혼자가 아니라 같이하는 것”이라는 선진화된 창업 지원시스템의 필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인천지역 유일의 거점국립대인 인천대의 수준 높은 석박사급 연구진과 교수진이 창업 활동에 융합되고, 218개의 창업지원단 가족기업, 100여명의 전문가 멘토단의 유기적인 협업의 결과입니다. 또한, 5명의 Incubation Specialist, 5명의 Education Specialist가 상주하며 불철주야로 창업가들의 고충을 바로바로 대응하고 있는 팀워크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보다 모험적이고 도전적으로 사회의 난제를 대학답게 해결하는 활동지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특히, 근래에 우리 사회에 쏟아지는 유래 없는 난제들인 원도심 활성화, 생활환경 개선, 노령화, 중소기업 활성화 등을 해결하는 사회적기업 및 공유기업 육성을 통해 돌파구를 찾을 것입니다. 동시에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기술창업을 활성화하여 기존의 산업 생태계에서 지역기업과의 기술적 협력을 통해 즉시적인 성장 동력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기업 육성에 노력할 것입니다.



꿈을 향해 가슴이 두근거리며 달려가는 모든 분들에게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동반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장 김관호        김관호_서명.png

김관호_사진.jpg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