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창업단계별 맞춤지원 프로그램!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뉴스

최근 수정 된 글 [인천대대학교 창업지원단 뉴스레터 6호] ‘2020 드림인포트 스타트업 Rookie 챌린지’ 온라인 시상식 진행,우리대학 학생 BPA 혁신 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외
창업지원단 관리자 조회 52 댓글 0 2021-01-21

 

제목을 입력하세요 (3).jpg
 

 

 

 


 

 

창업지원단 소식

 

 

 

KakaoTalk_20201229_144847856_02.jpg

 

 

 

 

 

1. 2020 드림인포트 스타트업 Rookie 챌린지 온라인 시상식 진행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2020 드림인포트스타트업 Rookie 챌린지" 시상식을 지난해 12월 29일 인천대학교 미추홀 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대학(원)생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인천항만공사가 공동 주관한 "2020 드림인포트 스타트업 Rookie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16일까지 공모했으며, 총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습니다.

 

이 날 시상식에는 대상 수상자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임소현 학생 외 수상자 6인*이 참석하여 총 상금 300만원과 상장을 수여받았습니다. 특히 창업동아리부터

시작해 대기업 투자유치 및 정부 R&D 사업 추진 성과를 창출하고 창업 성공을 이뤄낸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가족회사 (주)쉐코 권기성 대표가 참석하여 창업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김관호 단장은 "앞으로도 학생 창업자들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많이 마련하여, 창업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인천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 및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사업화 단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본 경진대회는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의 가족회사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루끼"의 이름을 빌려와 "스타트업 '루키' 챌린지"로 명명했습니다.

 

 

훈격 

성명 

학부(과) 

아이템 

대상 

임소현 

패션산업학과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제품 및 인식 개선 캠페인 

최우수상 

김민선 

무역학부 

지역 의류상품을 1시간 안에 배달받는 플랫폼 

최우수상 

박성원 

산업경영공학과 

인공지능과 이미지합성기술을 사용한 굿즈 커머스 플랫폼 

우수상 

구산하 

컴퓨터공학부 

음료 레시피 어플리케이션 

우수상 

김준형 

소비자학과 

해파리(유해생물)을 이용한 비료 

우수상 

민형기 

전기공학과 

꼬치 받침대 

우수상 

정의정 

패션산업학과 

 축구용 논슬립 핑거삭스 

 

 


 

imageeditor_176fa79c990.png

(좌) 산업경영공학부 김나혜 (우) 무역학부 김효실

두 학생이 스마트 안전모 개발을 위해 기존 헬멧들을 분해하여 분석 중이다. 


    

 

 

2. 우리대학 학생 부산항 혁신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지난해 11월 IPA 창업형 인턴으로 선발된 산업경영공학과 김나혜 학생과 무역학부 김효실 학생이 부산항만공사에서 개최한 "2020 부산항 혁신성장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부산항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혁신 성과 창출과 지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진행한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서류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습니다.

 

공모전은 부산항만공사의 주요 사업분야에 접목하였을 때 부산항 및 BPA의 혁신성장이 기대되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총 5개 분야로 모집했습니다.

그중 김나혜 학생과 김효실 학생은 '안전·지역상생·일자리 등 사회적가치 성과 창출 아이디어'로 주제를 선정하여, 산업현장 맞춤 스마트 안전모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안전모는 산업현장의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안전 관리 매뉴얼을 이용한 전자화된 카카오톡 챗봇 역시 연구 중에 있습니다.

 

김나혜 학생은 "창업에 관심이 많아 작년 10월부터 예비 창업자로서 활동하게 되었는데, 사업적으로 아이디어가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효실 학생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물동량을 수행하는 부산항만공사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기쁘다. 공모전에서 그치지 않고 항만근로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두 학생은 상금 50만 원 및 기관장상을 수여받을 예정입니다.

 

 

 

 


모집공고

 

 

 

 

imageeditor_176f59a1c40.png

 

 

 

 


더 많은 정보는?

 



 

 

imageeditor_176f59c75be.png

 

 

 

imageeditor_176f59cdbb7.png

 

 

 

imageeditor_176f59db1d3.png 

 

 

 

imageeditor_176f59e3b9c.png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